[조석근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이인찬)는 11일 영화추천 프로그램 '이동진·김중혁의 영화당(이하 영화당)'을 B tv, 옥수수,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VOD로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영화당은 영화평론가 이동진씨와 소설가 김중혁씨가 공동 MC로 출연해 매주 1회, 영화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B tv 에서는 '영화·시리즈' 카테코리 내 '테마추천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에서는 메뉴 중 '영화'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 B tv' 계정의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 평론가와 김 작가는 매주 주제별로 책을 소개하는 팟캐스트 '빨간 책방'을 4년간 진행했다.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깊이 있는 분석으로 젊은 층의 독서 붐을 일으키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당 1회는 '한국 대표 감독 5인의 데뷔작'이란 주제로 봉준호(플란다스의 개), 이창동(초록 물고기), 박찬욱(달은 해가 꾸는 꿈), 홍상수(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김기덕(악어) 등 한국영화 대표 감독의 데뷔작을 다룬다.
이들의 데뷔작 5편은 B tv 테마추천관 내에서 VOD로 시청할 수 있다. 영화당은 매주 1회 금요일 업로드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영화당이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도 공개되는 만큼 B tv 고객뿐 아니라 영화를 좋아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