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가 '제로에너지빌딩' 브랜드 이미지(BI)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는 내년 1월 제로에너지빌딩 인증제도 시행에 앞서 제로에너지 기술·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제로에너지빌딩이란 건물이 소비하는 에너지와 건물 내 신재생에너지 발전량을 합산해 에너지 소비량이 최종적으로 '0'이 되는 건축물이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 일반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일부터 오는 9월 1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zebbi.or.kr)를 통해 작품수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당선작은 전문심사위원 심사 및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오는 11월에 12건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제도의 대표 엠블럼 및 관련 교육·홍보물 등에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대상(1건)과 최우수상(1건) 수상자에게는 국토부장관상과 상금 각 300만원, 200만원이 수여된다. 우수상(4건)과 장려상(6건) 수여는 중·고교생, 대학생·일반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문가 뿐 아니라 중·고등학생들까지도 제로에너지빌딩과 건축물 에너지절약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제로에너지빌딩과 같은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대응 정책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많은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