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2016년형 갤럭시탭A'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마트폰, TV와 연동 가능한 퀵 커넥트 기능으로 사용성 확대

[강민경기자] 삼성전자가 10.1인치형 태블릿 '2016년형 갤럭시탭A'를 출시했다고 21일 발표했다.

'2016년형 갤럭시탭A'는 10.1인치 WUXGA(1920x1200)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6대 10의 화면 비율을 적용해 게임이나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는 데 적합하다.

이 제품은 TV나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퀵 커넥트'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을 통해 스마트 TV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태블릿에 저장된 콘텐츠를 TV화면으로 볼 수 있으며, 반대로 TV 콘텐츠를 태블릿으로 내보내 시청할 수도 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들어오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등도 태블릿에서 실시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키즈 모드'를 지원해 자녀도 함께 활용할 수 있다. 키즈 모드로 설정하면 아이들이 제품을 통해 학습·놀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후면에는 800만 화소, 전면에는 2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됐다.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모드와 단계별로 노출(EV), 감도(ISO), 화이트 밸런스 등을 조절할 수 있는 프로 모드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파노라마, 연속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이 있다.

이 제품에는 2GB 램(RAM)이 들어갔으며,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운영체제와 엑시노스 7870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적용됐다. 7천3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마이크로 SD카드를 통해 저장 용량을 최대 200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2016년형 갤럭시 탭A'는 와이파이(Wi-Fi) 버전과 LTE 버전 두 가지로 출시된다. 와이파이 버전은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와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며 출고가는 35만9천원이다.

LTE 버전은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이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39만 9천원이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된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2016년형 갤럭시탭A'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