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은기자]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가 'VR 서밋(Virtual Reality Summit)'에 자사 VR, AR 기기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고 23일 발표했다.
VR 헤드셋인 '눈 VR(NOON VR)'과 증강 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한 3D 가상 피팅 시스템 'FX미러(FXMirror)'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
눈 VR은 다양한 스마트폰 기종과 호환되는 스마트폰 전용 VR 헤드셋으로, 눈 VR 전용 애플리케이션의 VR 렌더링 엔진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현장에서는 가상 피팅을 경험할 수 있는 FX미러도 만나볼 수 있다. FX미러는 동작 인식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자동 측정하고, 의상 피팅 모습을 실시간 3D 이미지로 보여준다.
FX미러는 지난해부터 서울 신사동, 코엑스의 의류 매장 일부에 설치돼 운영되고 있으며,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은 가상으로 옷을 입어보고 구입까지 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눈 VR과 FX미러를 행사장 부스에서 직접 체험하고 에프엑스기어만의 기술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서밋 참가자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프엑스기어 부스를 방문하면 눈 VR을 할인된 가격(6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VR 서밋은 고양 킨텍스에서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