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스코ICT, GM 전기차 '볼트' 충전 인프라 구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용 충전 인프라, 가정용 충전기 구축 및 멤버십 서비스 제공

[성지은기자]포스코ICT가 국내 전기차 출시를 앞두고 있는 GM과 협력,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산에 나선다고 21일 발표했다.

한국 GM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자로 선정된 포스코ICT는 GM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볼트(Volt)'의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

포스코 ICT는 한국 GM의 애프터서비스(A/S) 센터, 판매 대리점, 대형마트 등 주요 생활 거점지역 120여 곳에 공용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고,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GM의 전기차 운전자를 위해 가정용 충전기 구축과 멤버십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포스코ICT는 이번 GM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과 별개로 자사 운영 충전기를 올 연말까지 300여 기로 확대할 계획이다. 운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방문하는 편의시설을 거점화해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김종현 포스코ICT 상무는 "대기환경 문제와 에너지 절감 등으로 인해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며 "전기차 확산에 걸림돌로 지적되고 있는 충전 인프라 확산을 위해 전기차 제조사들과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ICT는 기존 기업회원에게 제공하던 멤버십 서비스를 오는 8월경부터 단계적으로 유료화 전환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일반 전기차 운전자들이 교통카드처럼 일정 금액을 충전한 후 전기를 사용한 만큼 요금을 지불하는 형태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ICT, GM 전기차 '볼트' 충전 인프라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