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권기자] 검색제왕 구글이 앱 검색 기능을 새롭게 내놓고 안드로이드 콘텐츠 검색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테크크런치 등의 주요외신들은 구글이 외부 개발자앱까지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 검색 기능인 인앱스를 추가했다고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구글앱과 함께 메시지나 파일, 동영상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용 구글앱에 추가된 이 기능은 앱에서 정보 검색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치한 앱의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다.
구글은 현재 이 검색기능을 지메일, 스포티파이, 유튜브 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구글은 수개월내로 이 검색기능을 페이스북 메신저, 링크드인, 에버노트, 글라이드, 투두리스트 등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앱 검색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의 위치정보를 토대로 맛집이나 연락처를 찾을 수 있다. LG전자는 새로 출시한 V20 모델의 초기화면에 이 앱 검색 전용 단축키를 추가할 예정이다.
구글은 앱 검색 기능의 추가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에 최적화한 맞춤형 모바일 검색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모바일 검색시장은 앱생태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마존과 링크드인, 페이스북 등이 구글을 제치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구글이 이번에 앱 검색 기능까지 구현할 수 있게 돼 앞으로 모바일 검색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