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애플 아이폰7, 전작과 달라진 점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5mm 헤드폰잭 제거, 듀얼카메라·방수기능·스테리오 스피커 채택

[안희권기자] 애플이 고성능 카메라와 방수기능, 스테리오 스피커 등으로 더욱 강력해진 차세대 아이폰을 선보였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신제품 발표행사를 갖고 아이폰7과 7플러스를 공개했다.

아이폰7은 전작과 디자인이 매우 유사하지만 방수기능과 듀얼카메라 시스템, 스테레오 스피커, 제트블랙 색상 등을 추가해 차별화했다.

또 예상했던 것처럼 아이폰7은 3.5mm 헤드폰잭이 사라졌고 대신 라이트닝 커넥티드 이어폰과 무선 헤드폰 에어팟을 사용할 수 있다.

◆A10 퓨전 프로세서 탑재로 처리속도 40% 향상

아이폰7은 새로운 4코어 아키텍처로 설계한 애플칩 A10 퓨전 프로세서를 채용했다. 이 칩은 A9칩보다 처리속도가 40% 빠르고 그래픽 구현능력은 50% 향상됐다.

아이폰7은 A10 퓨전 채택으로 배터리 수명이 연장돼 아이폰 모델 중 가장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은 아이폰7이 아이폰6S보다 2시간 더 쓸 수 있고 7플러스는 6S 플러스보다 1시간 더 오래 사용한다고 밝혔다.

아이폰7의 홈버튼도 새롭게 바뀌었다. 애플은 맥북 노트북에 채용했던 포스터치 트랙패드와 비슷한 기능을 채택했다. 애플워치처럼 탭틱엔진을 사용해 미묘한 진동차이를 통해 알림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DSLR 못지 않은 고성능 카메라 탑재

아이폰7은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ƒ/1.8 조리개를 개선하고 모든 센서를 새것으로 교체하면서 사진 촬영 속도가 기존보다 60% 빨라졌다.

여기에 새로운 이미지 처리칩과 쿼드 LED 플래시를 채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사진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페이스타임 HD 카메라도 기존 500만화소에서 700만화소로 업그레이드됐다.

애플 필 쉴러 부사장은 "아이폰7의 새 프로세싱 엔진은 머신러닝 기능과 슈퍼 컴퓨터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반면 아이폰7 플러스는 듀얼 카메라 시스템의 채용으로 2배 광학줌을 구현해 DSLR 수준의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아이폰7 플러스는 광각과 망원렌즈를 사용한 것과 같은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테레오 스피커와 무선 헤드폰으로 편의성 증대

아이폰7은 3.5mm 헤드폰잭이 사라지고 스피커가 본체 위아래로 장착돼 스테레오 스피커를 갖추게 됐다.

애플은 아이폰7 사용자를 위해 라이트닝 커넥티드 이어팟과 기존 3.5mm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어댑터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애플은 아이폰7용 무선 헤드폰 에어팟도 새롭게 내놨다. 에어팟은 새로운 무선 기술을 활용해 개발됐으며 아이폰이나 애플워치에 오디오와 무선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자체 내장된 센서를 통해 동작 가속기를 감지해 디지털 개인비서 시리를 실행한다. 애플은 이 제품을 10월 말부터 159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다.

애플은 아이폰7과 7플러스를 9월 9일부터 예약주문을 받고 16일부터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애플은 아이폰7 32GB 모델을 649달러, 256GB 모델을 849달러에 판매한다. 아이폰 7 플러스 32GB 모델을 769달러, 256GB 모델을 969달러에 공급한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아이폰7, 전작과 달라진 점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