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핫클립]애플행사 주인공은 누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희권기자] 그동안 소문이 무성했던 애플 아이폰7과 애플워치2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차세대 아이폰은 듀얼 카메라와 방수방진 기능, 스테레오 스피커로 차별화를 꾀했고 애플워치2는 방수기능과 GPS 탑재로 달라진 모습을 선보였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신제품 발표행사를 개최하고 아이폰7과 애플워치2를 공개했다.

두 제품은 당초 예상했던 것과 기능이나 디자인이 비슷해 깜짝쇼는 없었다.

다만 방수기능과 듀얼 카메라는 잦은 야외활동과 가족 나들이로 사진촬영을 많이 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두 눈을 갖게 된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7 플러스는 광각과 망원 카메라 장착으로 이전보다 선명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광학줌 2배, 디지털줌으로 최대 10까지 확대할 수 있다.

아이폰7도 카메라 성능이 개선돼 전면 페이스타임 HD 카메라가 700만화소 해상도를 구현하며 쿼드 LED 트루톤 플래시로 어둔운 곳에서도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도 이전 모델보다 개선됐다. 색상영역도 확대됐고 밝기도 25% 향상됐으며 3D 터치 기능으로 섬세한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폰7은 아이폰 모델중 처음으로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다. 물을 쏟거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도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

다만 애플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블랙모델은 고광택 제트블랙 마감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지만 흠집이 쉽게 날 수 있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애플워치2, 물속도 두렵지 않다

2세대 애플워치는 50m 방수기능과 GPS 탑재로 이전보다 역동적이고 스마트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애플워치2는 GPS 내장으로 아이폰없이도 운동량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고 생활방수 기능으로 애플워치를 손목에 차고 야외에서 수영이나 물놀이를 할 수 있다.

특히 운동앱을 이용할 경우 수영과 사이클링, 달리기 등 12개 종목으로 실내외 운동을 골라 할 수 있다.

◆선없는 세상을 만드는 에어팟

애플은 3.5mm 헤드폰잭을 없애고 대신 무선 헤드폰인 에어팟을 새로 선보였다. 에어팟은 탭 한번으로 간단하게 설정하면 자동으로 켜지고 실행된다. 에어팟은 이어폰을 두번 탭하기만하면 디지털 개인비서 시리를 손쉽게 호출할 수 있다.

시리를 불러 전화통화나 음악재생 길안내 등을 지시할 수 있다.

애플은 자체 제작한 W1칩을 탑재해 저전력으로도 뛰어난 연결성과 음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전력 소모량이 작아 한번 충전으로 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블루투스 헤드폰에 비해 너무 작고 세련미가 떨어진다고 지적하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핫클립]애플행사 주인공은 누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