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기자] 반다이남코는 오는 9월28일 플레이스테이션4(PS4) 게임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이하 플래티넘 스타즈)'를 한글화해 국내 정식 발매한다.
게임에서 이용자는 765프로덕션의 프로듀서(PD)가 되어 아이돌 13명과 함께 합숙 생활을 하면서 그들을 톱 아이돌로 이끌어야 한다.
'플래티넘 스타즈'는 '라이브 연출'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PS4의 성능을 활용해 13명의 아이돌을 매력적으로 구현했으며, 라이브에서 팬들이 외치는 콜 소리와 현란한 야광봉 물결을 게임에 그대로 재현했다.
게임의 개발을 담당한 반다이남코의 사카가미 요조 총괄 PD와 쿠다라기 하야토 PD는 "게임을 고대하는 한국 이용자를 위해 한글판 발매와 함께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최대한 일본과 맞춰서 국내 서비스 진행
'플래티넘 스타즈'는 지난 7월28일 일본 현지에 발매됐다. 현재 일본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을 통해 다운로드 콘텐츠(DLC)는 2호, 무료로 즐기는 추가 콘텐츠 'DL 라이브'는 15일에 5회까지 배포된 상태다.
반다이남코는 국내 정식 발매와 함께 DLC 창간호와 2호를 한글화해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발매가 일본보다 2개월 늦었지만 앞으로 나올 DLC의 배포일은 최대한 맞추겠다고 쿠타라기 PD는 말했다. 'DL 라이브'도 마찬가지다.
"단언하기는 어렵지만 최대한 한국에 일본과 동일한 시기에 서비스를 진행하도록 노력 중입니다. 1.01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한 부분도 한국에서는 발매와 동시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한글판에는 아이돌의 각종 대사뿐 아니라 의상과 액세서리, 다운로드 콘텐츠(DLC)로 배포하는 '아이돌 메일'까지 모두 한글화됐다.
또한 한글판 팸플릿이 담긴 한정판을 발매하며 한국 전용 특전이자 일반판 전용 예약 특전으로 '크리스털 클리어 액자'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PS4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래티넘 스타즈' 테마도 제공한다. 초회 특전으로 '트윙클 스타 테마', 다운로드 버전 특전으로 '캠프 웨어 테마'가 배포된다.
◆한국 이용자만 참석할 수 있는 이벤트 추첨권 제공
무엇보다 가장 놀라운 소식은 오는 2017년 1월28일과 29일 일본 도쿄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인 이벤트 'THE IDOLM@STER PRODUCER MEETING 2017 765PRO ALLSTARS - Fun to the new vision!!'의 티켓 선행 추첨권을 국내판 초회 특전으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이벤트는 765프로덕션의 아이돌을 연기한 성우들이 총출동하는 대형 행사로, '아이돌마스터' 팬들이 현재 가장 기대하는 무대이기도 하다.
추첨권은 한국 이용자만을 위한 것이다. 여타 아시아 지역에는 제공하지 않는다. 일반판이나 한정판 관계없이 초회판을 구매하면 추첨권을 얻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은 이벤트 티켓을 구매할 권리를 확보하며 티켓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이번에 발매하는 '플래티넘 스타즈'가 시리즈 처음으로 한글화된 점과 한국 이용자들이 '아이돌마스터'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향이 강하다는 것을 알고 추첨권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한국 이용자만을 위한 자리를 확보했으며 이후 특설 페이지를 제작해 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이전 시리즈를 한글화해 발매하지 않았음에도 열정적인 반응을 보내준 국내 이용자에게 감사하다는 사카가미 총괄 PD와 쿠다라기 PD. 두 사람은 국내 이용자에게 '플래티넘 스타즈'를 기대해 달라는 말을 남겼다.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플래티넘 스타즈'를 한글화해 발매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9월28일 한국에 발매할 '플래티넘 스타즈'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며 내년에 열리는 이벤트에서 다시 만나길 바랍니다."
도쿄=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