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유플러스, 산업 IoT 전시에 2천500명 찾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네트워크부터 서비스 플랫폼까지' 12종 서비스 큰 관심 받아

[민혜정기자] LG유플러스는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된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SCISA 2016)' 행사에서 첫 선보인 산업 사물인터넷(IoT)이 관람객의 큰 관심을 받으며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 전시관은 총 12종의 산업 IoT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파라과이, 오만, 볼리비아 등 주한 외국 대사관 관계자 등 3일간 약 2천500명이 방문했다.

특히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업무용 PC 혹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전송하고, 담당자간 음성통화를 통해 현장 상황의 신속한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LTE 고객전용망 기반의 ‘산업용 직캠’ 서비스가 관람객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활용한 LTE 고객전용망 기반의 '스마트폰 무전기' 역시 기존 무전기 대비 저렴하면서도 가볍고 편리하며, 동시에 최대 3천명까지 접속 가능한 기능으로 국∙내외 기업 관계자의 협력 문의가 이어졌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 전시관에는 ▲기업 전용 게이트웨이(Gateway)를 경유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기존 무선망 대비 높은 전송 속도와 성공률을 자랑하는 고품질 LTE 서비스인 'LTE 고객전용망'과 ▲운전자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는 공장 내 차량 관리 솔루션 'IoT 차량안전운행'을 전시했다.

또 ▲비콘 기반의 서비스로 작업자의 현장 출입을 감지하고 위험지역 접근 시 알림을 제공하는 'IoT 현장출입관리' ▲센서와 LTE모듈을 이용하여 공장 주요 에너지원에 대한 사용량을 원격계측 하는 'IoT 계측모니터링' ▲ 차량의 위치와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유통∙운송업에서 유용한 '차량관제 서비스' ▲공장 에어컴프레서용 전력절감솔루션 ▲조명 전력절감솔루션 ▲IoT 헬멧 등 산업 현장의 효율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산업 IoT 서비스를 선보였다.

안성준 LG유플러스 IoT사업부문 전무는 "LG유플러스는 공공 및 산업 분야에서 IoT를 적극적으로 구축해 왔으며, 네트워크부터 플랫폼까지 총괄하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향후 산업 IoT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러스, 산업 IoT 전시에 2천500명 찾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