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경기자] 삼성전자 미국법인이 미국 내 갤럭시노트7 사용자를 대상으로 기기를 갤럭시S7 시리즈로 교환하거나 구매처에서 전액 환불받을 것을 11일 권고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이날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불거지고 있는 갤럭시노트7 발화 사건을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와 협력해 조사 중"이라며 "전 세계 이동통신사와 판매 대리점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7의 판매와 교환을 중지하라고 요청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갤럭시노트7 미교환품이나 교환품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용자들은 기기의 전원을 끄고, 기기를 구입했던 이동통신사와 판매 대리점에 연락해 보길 권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갤럭시노트7 사용자에게 ▲현재 사용 중인 기기를 갤럭시S7이나 갤럭시S7엣지로 교체하고 차액을 환불받거나 ▲구매처에 연락해 기기를 전액 환불받을 것을 권고했다.
갤럭시노트7을 갤럭시S7 시리즈로 교체하는 소비자는 삼성전자 미국법인으로부터 25달러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이와 함께 소비자들로부터 자주 들어오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발표했다.
Q. 갤럭시노트7을 계속 사용해도 되나?A. 안 된다. 갤럭시노트7 사용자는 기기를 끄고, 다른 기기로 교체하거나 환불받는 등의 조치를 따라야 한다.
Q. 갤럭시노트7에 무슨 문제가 있는 건가?A. CPSC와 함께 발화 사고의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Q. 다른 삼성전자 스마트폰 모델과 관련이 있나?A. 아니다. 갤럭시노트7 미교환품과 개선품에만 해당되는 사안이다.
Q. 갤럭시노트7을 이미 (배터리가 교체된) 새 제품으로 교환했는데도 문제가 있나?A. 그렇다. 미국에 있는 모든 갤럭시노트7에 적용되는 사안이다.
Q. 지금 가지고 있는 갤럭시노트7을 어떻게 교환할 수 있나?A. 일단 전원을 끄고, 갤럭시S7 시리즈로 제품을 교환하거나 구매처에서 전액 환불받는 등의 조치를 취하라.
Q. 갤럭시노트7을 어디서 살 수 있나?A. 살 수 없다. 현재는 소비자 안전을 위해 전 세계 모든 이통사와 판매 대리점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7의 판매 및 교환 중지를 권고한 상태다.
Q. 갤럭시노트7 사용자는 당장 어떻게 해야 하나?A. 기기를 끄고, 다른 기기로 교체하거나 구매처에서 전액 환불을 받아야 한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