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마트미디어센터를 연계한 스마트미디어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마련해 오는 17일부터 참가팀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스마트미디어는 미디어가 정보통신기술(ICT)과 결합해 새로운 융합미디어시장을 창출하며 발전하고 있는 분야다.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소셜미디어, 디지털사이니지, 실감미디어, 가상현실(VR) 등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서울스마트미디어센터가 대학생 등 예비창업자들이 스마트미디어 창업의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지난 9월 22일 업무협력협정을 체결하고 준비해 개최하는 첫 번째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스마트미디어 아이디어 챌린지 경진대회는 오는 11월16일까지 신청접수를 하여 수상팀에 대한 전문가 멘토링 등을 거쳐 12월 22일 투자유치 행사(데모데이)를 개최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본상으로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3) 등 6개팀과 본상 수상은 못했지만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창의성이 있는 대학생 등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의욕 진작을 위한 특별상을 수여한다.
상금은 대상 1천만원, 최우수상 각 500만원, 우수상 각 300만원, 특별상 각 100만원이다.
경진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 등 예비창업자(팀) 및 창업초기기업(3년 이내)은 창조경제타운 아이디어 공모전 메뉴 내 '스마트미디어 아이디어 챌린지'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11월 16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