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수기자]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를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전시회 지스타2016에서 처음 선보인다고 1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지스타 기간 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발매 시기 및 가격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4(PS4) 버전으로 개발 중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디제이맥스'의 새로운 시리즈로 행사 기간 동안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안도 테츠야) 부스에서 접할 수 있다. 현장에는 게임을 직접 시연할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되며 18일과 19일에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시연곡을 모두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프리스타일 모드'를 체험할 수 있으며, '디제이맥스' 시리즈 중 처음으로 시도되는 2인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지스타에서 공개되는 시연곡은 '바람에게 부탁해' '레이디메이드 스타' 등 기존 시리즈에 수록됐던 10곡과 새롭게 공개되는 3곡 등 총 13곡이다.
한편 '디제이맥스' 시리즈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아온 리듬 게임이다.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 버전의 경우 2006년 1편을 선보인 이후 총 5편의 신작을 출시했으며 아케이드 버전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는 음악게임 최초로 풀 터치 스크린을 구현하기도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