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추미애 "朴대통령, 2차 최순실 내각 만들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통령 아직도 정신 못 차렸다는 느낌 들어"

[윤채나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일 박근혜 대통령이 국무총리 교체 등 개각을 단행한 데 대해 "최순실 내각을 정리하라고 했더니 2차 최순실 내각을 만든 느낌"이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대통령이 국정 공백 상태를 만들어놓고 또 쪽지를 내려보내 총리 인사를 발표했다고 한다. 대통령이 아직도 정신 못 차렸구나 그런 느낌이 드는 순간"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법치를 무너뜨리고 대한민국의 정의를 무너뜨리고 헌정질서를 혼돈의 도가니로 밀어넣은 대통령이 최근 한 일은 겨우 90초 사과"라며 "그 뒤에 한 일은 며칠 전 정치검찰의 대명사인 최재경 전 인천지검장을 민정수석에 임명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추 대표는 "이는 검찰을 손아귀에 쥐고 놓지 않겠다, 최순실을 사수하라는 의미였던 것"이라며 "오늘 한 일은 그 코드에 맞춰 총리를 즉각 임명한 것이다. 거국내각 쇼도 사실은 이런 일을 하려고 짜맞춘 시나리오에 있던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대표는 또 "우리가 더욱 더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면서 국민과 함께 싸워야 할 시간이 멀고도 험난하다는 의미"라며 "다시 한 번 원점에서 생각할 때"라고 덧붙였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 "朴대통령, 2차 최순실 내각 만들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