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은기자] 이스트소프트는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에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악성코드 탐지, 스미싱 차단과 같은 '스마트폰 보안' 기능 ▲배터리 관리, 메모리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앱) 관리 등 '스마트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은 사용자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주고받은 사진, 동영상 등 각종 파일을 알약 안드로이드를 통해 손쉽게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불필요한 파일을 관리해 스마트폰 저장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카카오톡은 앱 자체의 용량이 크진 않지만 대화 중 주고받은 수많은 사진과 동영상 파일이 임시파일(캐시파일)로 저장돼 사용자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을 크게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면서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저장공간이 부족해져 불편을 겪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곤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알약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카카오톡 임시파일을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다"면서 "불필요한 파일로 인해 저장공간이 부족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장된 임시파일을 기간별 모아보기, 채팅방별 모아보기 2가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다. 파일의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썸내일(미리보기) 형태로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만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기존 스마트폰 청소 앱, 파일관리 앱 등을 통해서도 카카오톡 임시파일을 관리할 수는 있었지만,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찾기 어렵거나 원하는 파일만 삭제하기가 어려운 불편이 있었다"면서 "알약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지인들과 주고받은 사진, 동영상을 한눈에 확인하고 원하는 파일만 삭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이 추가된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