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철우 "APEC에 트럼프·시진핑·김정은 초청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이철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경북지사)가 "오는 10월 31일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APEC(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정상회의에 트럼프 미국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푸틴 러시아 대통령, 이시바 일본 총리 등 4강 정상과 함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초청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로 나선 이철우 경북지사가 16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광주·전남 대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로 나선 이철우 경북지사가 16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광주·전남 대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후보는 17일 페이스북에서 "대통령이 되면 2025년 APEC 특별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하노이 빅딜은 실패했으나 우리 땅에서 열리는 이번 APEC은 차원이 다른 기회"라며 "과감한 전략을 세워 반드시 한반도 평화 기반을 닦고 새로운 기회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구체적 프로젝트로 '남·북·미 비무장지대(DMZ) 공동개발'을 제안하겠다"며 "군사 대치와 분단의 상징이었던 DMZ에 남북한과 미국이 함께 호텔과 리조트를 짓고 남북한의 교류 장소이자 세계인의 관광 명소로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철우 "APEC에 트럼프·시진핑·김정은 초청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