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아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20일 중소기업진흥회 외국인기능인력지원단과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오른쪽)와 신광철 중소기업진흥회 외국인기능인력지원단 위원장이 20일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DB]](https://image.inews24.com/v1/bfc12abeb15022.jpg)
아이뉴스24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단법인 중소기업진흥회 외국인기능인력지원단과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을 공동 수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아이뉴스24는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연중 캠페인을 추진하고, 외국인기능인력지원단은 외국인 전문인력의 모집, 선발, 교육과 사후관리를 담당할 계획이다.
양측은 이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전국의 산업단지 등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다.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는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의 성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질의 외국인 전문 인력들이 중소기업으로 많이 유입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오른쪽)와 신광철 중소기업진흥회 외국인기능인력지원단 위원장이 20일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뉴스24DB]](https://image.inews24.com/v1/895a4caa1e2253.jpg)
신광철 중소기업진흥회 외국인기능인력지원단 위원장은 "중소기업 지원을 꺼려하는 내국인 대신 외국인 전문 인력을 채용하는 방안이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결하는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외국인기능인력지원단이 공신력 있는 민간 전문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측은 향후 '중소기업 기살리기' 마라톤 대회와 함께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음악회 등의 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