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두산건설, 부산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위해 1700만원 기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연계 프로그램으로 기부금 마련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두산건설은 부산 지역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주거환경개선비 1700만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왼쪽부터)오세욱 두산건설 상무,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유현주 프로, 부산시 이준승 행정부시장,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수태 회장이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건설]
(왼쪽부터)오세욱 두산건설 상무,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유현주 프로, 부산시 이준승 행정부시장,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수태 회장이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건설]

기부금 전달식은 22일 부산시청에서 진행됐으며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 이수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오세욱 두산건설 상무,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소속 유현주 프로가 참석했다.

두산건설은 지난 4월 부산에서 열린 KLPGA 국내 개막전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에서 두산건설의 창립 65주년을 기념해 입장권 판매 대금의 6.5%를 기부금으로 적립했다. 또한 골프팬들이 구매한 선수 응원 티셔츠 판매 대금 전액을 더해 총 1700만원을 이번 기부금으로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부산광역시지역자활센터협회를 통해 병원 퇴원 후 돌봄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환자들을 대상으로 주거공간 내 문턱 제거, 안전바와 보조손잡이 설치 등 일상생활의 수행능력을 돕기 위한 주거환경개선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두산건설은 2023년도 골프단 창단 이후, 골프단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기부금을 마련하고 있다. 2023~2024년도에는 대회 갤러리 티켓 판매 대금 전액을 기부했고 올해 4월에는 골프단의 2024년 버디기금과 올해 대회 채리티존 적립금을 합친 2500만원의 기부금을 영남권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주거공간을 만들어가는 건설사로서 주거환경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편안한 일상을 선물한 것 같아 기쁘고, 골프 팬들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이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건설, 부산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위해 1700만원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