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컴위드, 상반기 매출 3466억…전년비 64.6% 상승 '역대 최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반기 영업이익 25억원…전년 대비 749.9%↑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한컴위드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3466억 원, 영업이익 25억 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4.6%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749.9% 급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한컴위드 CI. [사진=한컴위드]
한컴위드 CI. [사진=한컴위드]

2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1,869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40.4% 성장했다.

이번 호실적은 자회사 ‘한컴금거래소’의 성장이 견인했다.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실물 금 거래 수요가 급증했다. 한컴금거래소는 금값 상승과 맞물려 판매 이익을 늘리며 한컴위드의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

한컴위드는 한컴금거래소와의 시너지를 통해 디지털 금융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관계사 아로와나허브와 함께 금 스테이블코인을 중심으로 한 실물연계자산(RWA) 사업에 진출했다. 한컴위드는 하반기 자체 플랫폼을 통해 스테이블코인 발행부터 다양한 금융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RWA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컴위드는 올해 1분기와 2분기에 연이어 한글과컴퓨터(한컴)의 지분을 추가로 매입하며 지분을 26.73%까지 끌어올렸다.

한컴위드는 양자내성암호(PQC), AI 등 차세대 보안 기술 확보 및 사업화에 집중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컴위드 관계자는 “하반기 실물연계자산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양자보안 등 차세대 보안 기술 상용화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이를 통해 디지털 금융과 보안의 영역에서 기술 주도권을 확립하고, 미래 성장 동력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위드, 상반기 매출 3466억…전년비 64.6% 상승 '역대 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