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조석근기자] KT(대표 황창규)는 19일 자사 인공지능TV '기가 지니' 고객 접촉 확대를 위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기가 지니는 KT의 인공지능(AI)과 네트워크 기술을 결합한 융합 서비스로 IPTV를 중심으로 홈 AI비서 기능을 제공한다. 스피커, 카메라 등 기능을 갖춘 IPTV 셋톱박스로 TV 및 음악 감상, 일정관리, 교통안내, 홈 IoT기기 제어, 영상통화 등을 사용자의 음성명령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매주 주말에 서울과 부산 주요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체험행사를 진행 중이다. 기가지니 대형 조형물이 설치된 부스에서 기가 지니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대형 전광판을 활용한 홍보 이벤트도 진행한다.
KT는 오는 25~26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하이마트 매장에서 기가 지니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며 참가자에게 기가 지니 단말기,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아프리카TV 인기BJ의 실시간 컨텐츠를 활용하는 등 기가 지니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KT 홍재상 IMC담당 "이번 체험 이벤트를 시작으로 더욱 많은 고객이 기가 지니만의 차별화되고 우수한 가능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체험 프로모션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