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대체투자전문 개인간(P2P)금융플랫폼 비욘드펀드는 오는 4월5일 오후 1시 대전롯데시티호텔을 담보로 하는 부동산담보 1호 상품을 출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번 상품은 업계 최초의 자산운용사 사모펀드 관련 P2P 투자상품으로, 연 기대 수익률 8%에 12개월 만기이며 모집금액은 15억원이다.
이번 부동산담보 1호 상품은 P자산운용사의 사모펀드가 보유한 약 700억원 감정가치의 대전롯데시티호텔을 담보로, 해당 사모펀드 소속 특수목적법인(SPC)에 부동산 담보대출을 진행하는 상품이다.
해당 부동산은 호텔롯데의 임차 계약이 2034년까지 확정돼 있는 건물로, 호텔롯데는 차주에게 매년 30억원의 최소보장임대료를 지급한다.
차주는 해당 임대료 수익을 통해 이자를 상환할 계획이며 부동산 감정평가액 700억원 대비 대출액은 주택담보대출비율(LTV) 64%다. 자세한 내용은 비욘드펀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욘드펀드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적용되는 '비욘드펀드의 꽃피는 4월' 이벤트는 기존 투자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인소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투자회원의 소개를 통해 신규회원이 4월 내 첫 투자를 할 경우 첫 투자금의 0.5%를 추천인 예치금으로 돌려준다. 금액 제한은 없으며, 기존 투자회원들은 내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지인추천을 위한 회원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서준섭 비욘드펀드 대표는 "본 상품은 부동산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이 아닌 이미 준공 완료 후 대기업 호텔이 임차해 영업중인 부동산에 대한 담보 대출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