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갤럭시S8 개통 시작… 통신 시장 '봄바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연아, 태연 등장에 행사장 '북적' … 갤S8 초도 '100만대 돌파' 기대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가 18일 삼성전자의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의 사전개통에 일제히 돌입했다.

통신업계에서는 갤럭시S8의 초도물량만 100만대 판매를 돌파, 지난해 하반기 갤럭시노트7 단종으로 위축됐던 프리미엄 폰 시장에 활기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역시 갤럭시S8 판매기록 경신에 대한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앞서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갤럭시S8 사전예약 판매량이 72만8천대로 집계, 21일 출시 전까지 100만대 판매달성이 목표"라 의지를 보인 바 있다.

갤럭시S8은 갤럭시S 시리즈 처음으로 물리 홈버튼 대신 소프트웨어 기반의 소프트키를 채용, 화면도 기존 대비 약 18% 더 넓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것이 특징.

또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솔루션 '빅스비'를 채용, 음성 외에도 이미지, 텍스트, 터치 등 다양한 입력방식을 통해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출고가는 64GB 용량을 기준으로, 갤럭시S8이 93만5천원, 갤럭시S8플러스가 99만원에 책정됐다.

◆ 소비자들 기대감 'UP', 갤S8 1호 개통 위해 5박6일 노숙도

갤럭시S8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SK텔레콤이 이날 서울 종로구 '종각 T월드'에서 연 사전개통 행사에는 갤럭시S8 1호 개통을 위해 약 6일간을 매장 앞에서 대기한 김영범(27)씨가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영범씨는 갤럭시S2로 비롯해 갤럭시S4·S5·S7 등 갤럭시S 시리즈를 줄곧 사용해 온 갤럭시 마니아다.

김 씨는 이번 갤럭시S8 구매이유에 대해 "(갤럭시S8의) 베젤리스 디자인(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며, "SK텔레콤을 선택한 것은 갤럭시S8 사전예약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과 SK텔레콤의 멤버십 혜택 등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또 "갤럭시S8을 행사장에서 만져봤는데 기대이상으로 잘나왔다고 생각한다"며, "갤럭시S8을 사용해 본 후, 활동 중인 카페에 추천글도 남겨볼 생각"이라고 전했다.

KT가 같은 날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연 사전개통 행사에도 약 39시간을 1호 개통을 위해 대기한 김효진(25)씨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김효진 씨 역시 갤럭시S8 구매와 관련해 "이전까지 갤럭시S7 엣지 모델을 썼는데 갤럭시S8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 사기로 마음을 먹었다"며, 디자인에 대한 호감을 전했다.

또 "배터리 절감(C-DRX 기술), 갤럭시 체인지업 등 갤럭시S8의 프리미엄 기능을 부담 없이 마음껏 쓸 수 있어 KT를 선택했다"며, KT 가입에 이유를 전했다.

◆ 피겨여왕 '김연아'에 소녀시대 '태연'까지…고객들 눈 호강

SK텔레콤과 KT는 이날 사전개통 행사에 각각 피겨여왕 '김연아'와 소녀시대 '태연'을 초청해 1호 개통 가입자와 기념사진 촬영 등을 진행, 사전개통 예약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혜택 외 각종 경품을 증정하는 등 고객유치에 불을 댕겼다.

특히, SK텔레콤은 갤럭시S8 사전개통 행사 이후, 김연아 선수의 사인회도 열어 일반 시민들이 가던 길을 멈추고, 매장에 들어오는 등 성공적인 행사를 이어갔다.

KT도 88명에 달하는 사전예약가입자 전원에게 삼성전자의 '무선충전패드'를 비롯해 '레벨유' 무선헤드셋, 한정판 옥스포드 'KT블록' 등을 제공하고, 88명 중 8명을 추가로 뽑아 삼성전자의 '노트북 9Always'와 '기어S3 프론티어', 음성·영상인식 기반 TV '기가지니' 등을 증정해 이목을 끌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이색 개통행사 없이 사전예약가입자들이 이날 쾌적하게 갤럭시S8을 개통할 수 있는데 집중했다.

이는 권영수 LG유플러스가 대표가 고객편의를 위해 전날인 17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서 고객체험형 행사 'U+스프링'을 먼저 진행토록 지시한 덕분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U+스프링 행사를 통해 벚꽃나무를 배경으로 한 기념사진 촬영 및 '갤럭시S플러스 128GB(1명)', '커피 교환권 2매(20명)' 등을 제공하는 추첨 경품행사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이색 개통행사 없이 경쟁사 대비 가장 많은 '15만8천원'의 지원금 제공을 마케팅 포인트로 강조했다. 매장 자체에서 지급하는 추가 지원금(최대 15%)을 더하면, 18만1천7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S8 개통 시작… 통신 시장 '봄바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