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홍준표, TK 이어 서울대첩 통해 보수 다잡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선은 좌우대결…보수 적통 후보는 나뿐"

[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공식 선거 운동 첫째 날과 둘째 날 TK(대구·경북)와 PK(부산·경남) 지역을 방문한지 사흘 만에 TK를 방문한 데 이어 22일에는 서울 대첩을 통해 보수 결집에 총력을 쏟는 모습이다.

홍 후보는 지난 21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토론회에 참석한 뒤 곧바로 경상북도 포항으로 향했다. 홍 후보는 포항 죽도시장 앞에서 유세 연설을 하고 죽도시장을 방문했다. 이어 경주와 영천을 방문해 유세를 이어갔다.

◆"좌우대결 대선서 보수 결집 절실해"

홍 후보는 이날 유세에서 좌우 구도를 강조하며 보수의 결집을 적극 호소했다. 홍 후보는 "이번 대선은 결국 좌우의 대결이 될 것"이라며 "호남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반,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반으로 갈려있다. 우리 우파만 단결하면 이번 선거는 무조건 이기게 돼있다"고 강조했다.

또 "한반도 위기의 순간에 좌파정권이 다시 탄생하면 대한민국이 살기가 참 어려워진다"며 "이번 선거는 (북한에) 수십억 달러를 퍼주는 좌파정권을 선택할 것인지 이 땅의 안보를 지키고 기업을 살리고 대한민국을 지킬 보수 우파정권을 선택할 것인지 체제를 선택하는 선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후보는 "TK가 움직이면 대선의 판도가 달라진다"며 "5월 9일에 모두 투표장에 가서 이 나라 자유대한민국을 지킨다는 심정으로 홍준표를 꼭 좀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서민들 애환 보듬는 대통령"

포항에 이어 오후 6시께 경주를 찾은 홍 후보는 "대통령은 서민들의 애환을 보듬어 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며 자신을 '천민'이라고 표현했다.

홍 후보는 "일당 800원을 받던 울산 현대조선소 경비원 아버지와 까막눈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자랐다"며 "옛날 같으면 평민도 아니고 천민 출신이다. 무지렁이처럼 산 천민 출신도 대통령이 될 수 있는 게 민주주의가 아니겠느냐"고 외쳤다.

또 "영남이 뭉치기 시작했고 나라가 좌파로 넘어가면 안 된다는 일념으로 충청도 사람들이 뭉치기 시작했다"며 "경비원의 아들도 대통령이 될 수 있는 세상이 되도록 아들들을 설득하고 젊은이들을 설득해 압도적으로 밀어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22일에는 서울대첩, 보수층 결집 촉구

'서민 대통령'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시장 방문도 빼놓지 않았다. 홍 후보는 포항 거점 유세 직후 죽도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만났다. 약 2백여 명의 시민들이 홍 후보를 따라다니며 시장을 가득 메웠다.

홍 후보는 경호원과 당직자들에 둘러싸여 시장을 걸으며 마주치는 상인들과 인사를 나눴다. 따라붙은 선거운동원들의 구호 아래 시민들은 "대통령! 홍준표!"를 연호했다. "좌파를 물리쳐주십쇼""빨갱이를 잡아라!"라는 소리도 들려왔다.

홍 후보는 시장 곳곳에 들러 상인들이 건네는 음식을 먹었다. 한 대게 가게에서는 대게를 맨손으로 잡아올렸다. 홍 후보가 가게에 멈춰 설 때마다 수십 대의 카메라에서 플래시가 터졌다.

홍 후보는 21일에는 충북 청주시 오송역 광장에서 '충북지역 공약'을 발표한 후 서울로 이동한다.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이날 서울대첩에는 홍 후보를 지지하는 직능단체들과 태극기 집회를 주도해온 '대한민국수호애국단체총연합' 소속 지지층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지영기자 comeon0114@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TK 이어 서울대첩 통해 보수 다잡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