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홍준표, '황금연휴를 잡아라' 유세 총력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박3일 간 경남-경북-충북-강원 유세…이동 거리만 1천300km

[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2박 3일간 경남-경북-충북-강원 총 4개 도(道)를 넘나드는 릴레이 유세에 나서며 보수 결집에 총력을 기울였다. 석가탄신일과 어린이날 사이 황금연휴에 거리에 나선 시민들을 만나 보수 민심을 확실히 다잡겠다는 전략이다.

홍 후보는 지난 3일 오전 서울 조계사에서 봉축요법식 참석 후 마포 경찰서에 들러 경찰들을 독려한 뒤 곧바로 김포공항으로 향했다. 이후 김해공항에 내려 5일 오후 서울로 복귀할 때까지 부산·대구·안동·영주·충주·제천·태백·동해·강릉·속초·인제 총 11개 지역을 돌며 유세를 펼쳤다. 이동 거리만 1천300km가 넘는 '보수 결집 대장정'이었다.

지난 3일과 4일 유세에서 홍 후보는 안보 위기를 강조하며 보수의 결집을 호소했다. 또 '강성'과 '스트롱맨'이라는 수식어를 재차 언급하며 대한민국의 위기를 구할 강인한 대통령이 자신밖에 없음을 설파했다. 특히 지난 3일 오후 부산과 대구에서는 각각 '부산대첩' '대구대첩'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대형 거점 유세에 나섰다. 홍 후보는 유세뿐 아니라 '대구·경북 관문 공항 건설' '부산 셰일가스 허브기지 건설' 등 지역 맞춤형 공약을 내놓으며 민심을 공략했다.

◆'안보 대통령' 강조…"친북 좌파 정권" 文·安 연신 비판

'강한 대통령' 강조는 5일 강원 지역 유세에서도 이어졌다. 홍 후보는 이날 오전 강릉 주문진시장 앞 유세에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드 배치 비용 10억 달러를 내놓으라고 한 것은 좌파 정부가 탄생하면 사드를 빼고 바로 북한의 핵 시설을 공격하겠다는 것"이라며 "남북 관계가 이렇게 첨예할 때 이 나라의 대통령이 되려면 강단과 결기, 배짱과 뱃심이 있어야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전 11시께 속초 관광수산시장 앞 유세에서는 "이번 선거는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 선거"라며 "친북 좌파 정권을 선택할 것인지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는 보수 우파 정권을 선택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체제 전쟁"이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에 대한 맹공도 이어졌다. 홍 후보는 강릉 유세에서 "3번(안 후보)은 어린애"라며 "3번처럼 왔다 갔다 하고 그거 대통령 시키면 안 되겠죠?"라고 비꼬았다.

이어 오후 1시께 인제 유세에서는 "3번 후보는 초등학교 반장 선거를 하는 것으로 착각을 한다"며 "동문서답하고 컴퓨터 백신을 하나 발명했다고 나라의 대통령을 하는 게 맞느냐"고 날을 세웠다.

문 후보에 대해서는 "방송국을 협박해서 사과를 하게 하고 세월호가 올라오는 것도 자기들 선거에 맞춰서 딱 떠오르게 한다"며 "그런 식으로 온갖 정치 공작과 안보 공작으로 친북 정권을 세우려 한다"고 쏘아붙였다.

또 "문 후보 말처럼 북한에 개성공단 2천만 평을 하게 되면 북한에 줘야 할 돈이 5년에 100억 달러, 10조원 이상"이라며 "그 돈으로 북한은 수소폭탄까지 만들 것이다. 그런 식으로 퍼주는 정권을 지원할 수 있겠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홍 후보는 남은 선거운동 기간 3일 동안에도 보수 결집에 막바지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오는 6일과 7일엔 각각 인천-경기-충청지역, 경남 지역 유세에 나서고 마지막 날인 오는 8일엔 부산에서 출발해 대구-대전-서울로 북진하며 마지막 유세를 펼칠 예정이다.

오지영기자 comeon01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황금연휴를 잡아라' 유세 총력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