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니티코리아, 개발 지원팀 '스포트라이트' 신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 세계 세 번째…유니티 엔진·개발 역량 갖춘 인력 투입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게임 개발 연구개발(R&D) 지원조직 '스포트라이트(Spotlight)' 팀을 국내에 신설했다고 2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스포트라이트 팀이 설립된 것은 유니티 미국 샌프란시스코 본사와 덴마크 코펜하겐에 이어 세 번째로, 한국의 수준 높은 개발 환경과 지역적 중요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포트라이트 팀은 게임 개발 및 엔진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인력들이 모인 곳으로 2015년 처음 마련된 이후 유니티 엔진 기반의 게임 개발을 직접 지원하고 있다.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로 유명한 유비소프트가 준비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이글 플라이트'도 유니티 스포트라이트 팀의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올해 3분기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한국 스포트라이트 팀은 국내 고객사들의 개발 프로젝트 전반에 적극 참여해 돕고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지원하게 된다.

스포트라이트 팀은 유니티 내부인사 추천 및 외부 채용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프로그래밍, 테크니컬 아트, 그래픽, 품질관리(QA) 등 분야에서 총 5명으로 구성되며 추후 필요 인원에 대한 추가적인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게임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을 인정받아 전 세계 3번째로 스포트라이트 팀이 설립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발의 민주화' '난제 해결' '성공 도모' 등 개발자들을 돕고자 하는 기업 미션에 맞춰 국내 개발사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티코리아, 개발 지원팀 '스포트라이트'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