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사진 SNS 인스타그램은 라이브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스토리에서 24시간 동안 공유할 수 있다.
라이브 영상을 스토리에 공유하려면, 촬영을 끝내고 화면 아래에서 '공유하기(Share)'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해당 영상은 기존 스토리와 같이 앱에서 24시간 동안만 시청 가능하고 그 후에는 앱에서 사라진다. 촬영 후 토글 버튼을 눌러 '삭제(Discard)'를 선택하면 평소와 같이 라이브 영상이 앱에서 더 이상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팔로우 중인 사용자가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스토리에 공유하면 메인 피드 상단에 위치한 스토리 표시줄에 사용자 프로필과 재생 버튼이 나타난다. 이 버튼을 누르면 생방송 때 달린 댓글과 ‘좋아요’를 포함한 전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시청 중 화면 왼쪽이나 오른쪽을 터치하면 영상을 앞과 뒤로 15초씩 이동할 수 있으며, '메시지 보내기(Send Message)'를 누르면 해당 영상에 대한 답장을 보낼 수 있다. 한 사용자가 여러 개의 라이브 다시보기 영상을 공유하면, 이전 또는 다음 동영상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에 화살표가 나타난다.
지난해 8월 선보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전 세계 일일 사용자는 서비스 도입 10개월 만에 2억 5천만 명을 돌파했다. 스토리는 지난 4월 일일 사용자 2억 명을 돌파한 이후 불과 2개월 만에 5천만 명을 더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