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가 차세대 VR 헤드셋 '눈 VR 프로'를 출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눈 VR 프로는 눈 VR 시리즈의 신형으로, VR 헤드셋에 오디오 기능이 추가됐다. 풍부한 음향을 제공하는 헤드셋이 기본 탑재됐으며, 20KHz의 넓은 음역대를 지원하는 스피커가 VR의 생생함을 극대화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에프엑스기어 관계자는 "음향 청취용 헤드셋을 별도 구매해 연결하는 일반적인 VR헤드셋과 눈 VR 프로는 크게 차별화된다"며 "3.5mm 이어폰 단자를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눈 VR 프로는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시야각도 확대됐다. 눈 VR 프로가 제공하는 시야각은 101도로, 대다수 VR 헤드셋이 제공하는 시야각(95도) 보다 넓다. 덕분에 넓은 각도의 영상도 한눈에 볼 수 있어 몰입감 있는 VR 체험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조작성 또한 개선됐다. 헤드셋 측면에 정전식 탭 버튼이 장착돼 '구글 카드보드'나 각종 VR 게임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VR 감상 중 쉽게 볼륨을 조절하고 전화를 수신할 수 있도록 헤드셋 하단에 버튼을 추가했다.
각종 편의 기능도 강화했다. 안경 착용자를 고려해 안경을 낀 상태에서도 VR을 감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변경한 것. 또 유해광선, 자외선을 차단하고 안구 피로를 감소하는 청색광 차단 렌즈를 사용했으며, 탈착이 용이한 눈 보호 스폰지를 가죽 재질과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에프엑스기어는 '눈 VR 리모트' 기능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눈 VR 리모트 기능은 PC에 간단한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눈 VR 전용 앱을 통해 PC 화면을 VR 기기로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업그레이드된 눈 VR 리모트에서는 '감상 모드'와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감상 모드는 고해상도의 영상을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해 최적의 환경에서 VR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게임 모드는 PC와 VR 화면 간의 표시 딜레이를 최소화해 1인칭 슈팅게임(FPS), 다중사용자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등을 VR 기기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눈 VR 프로 개발에 소비자들의 반응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려고 노력했다"며 "헤드셋의 진화와 함께 전용 앱의 편의성과 성능 개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