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오는 30일, 서울 광화문 세종로공원에서 '국민체감 성장 동력 오픈톡'을 개최한다.
국민체감 오픈톡은 국민 주권 정부 출범에 따라, 새로운 대한민국 성장 동력 정책을 정부와 국민이 함께 논의하는 자리다.
이는 현장 공개 방식의 포럼으로 진행, 벤처기업가·국제특허변리사 등 각계 전문가 7인과 온라인을 통해 사전 참가 신청한 일반인·학생 등 1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자 100인은 실시간 대화창(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토론주제인 '내 삶을 바꾸는 성장 동력'을 하나씩 제안, 전문가들과 제안된 기술을 어떻게 만들어 갈지 자유롭게 논의하게 된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책국장은 "그동안 정부 정책 수립 시 정부주도의 산·학·연 전문가 중심의 의견수렴에서 국민 중심으로 바꿔가는 시발점이 될 수 있는 첫 포럼"이라며, "9월과 10월에 추가로 두 번의 국민체감 성장 동력 오픈톡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과 10월 예정된 국민체감 오픈톡은 각각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성장 동력'과 '국민 주권시대 새로운 성장 동력 정책 제안'이라는 주제로 광화문 세종로 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