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가 'IFA 2017'을 무대로 유럽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LG전자는 내달 1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7'에서 생활가전과 TV, 스마트폰 등 전략 제품을 대거 전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IFA는 전 세계 약 1천800개 기업이 참여하고 24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다.
◆올레드 터널로 초고화질·입체 사운드 강조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3천799제곱미터(㎡) 규모 부스를 설치했다. 전시 주제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이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55형 곡면 올레드 사이니지 216장을 돔형태로 이어붙여 너비 7.4m, 높이 5m, 길이 15m 규모 올레드 터널을 설치했다. 이 터널은 심해와 우주의 풍경을 눈앞에 펼쳐놓은 듯한 영상을 상영한다.
LG전자는 올레드 터널에 돌비의 첨단 입체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해 입체적인 사운드로 생동감을 더했다.
◆유럽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 굳힌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로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영국 유명 설치 미술가 제이슨 브루지스와 협업해 전시관 2층에 'LG 시그니처' 제품의 본질 가치를 표현한 별도 전시존을 꾸몄다.
TV 전시관에서는 'LG 올레드 TV'만의 장점을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특히 'LG 올레드 TV'에서 구현 가능한 돌비비전, HDR10, HLG 등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영상 기술을 시연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의 디자인 강점을 소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부스또한 운영한다. 일명 '나노셀 TV'로도 불리는 'LG 슈퍼 울트라HD TV'의 넓은 시야각을 강조하는 체험존도 운영한다.
◆전략폰 'LG V30' 체험존 운영
LG전자는 'IFA 2017'에서 처음 공개하는 전략 스마트폰 'V30'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이곳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 화면 위에 V30를 부착한 구조물이 설치돼 있다.
V30은 액정표시장치(LCD)보다 수십 배 빠른 응답속도로 움직임이 많은 동영상이나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에서도 잔상 없이 박진감 넘치는 화면을 보여준다. HDR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HDR10 규격도 지원한다.
스마트폰 전시관에는 V30 이외에도 G6와 Q6 등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이 전시된다.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홈 전략 소개
LG전자는 IFA 2017에서 음성인식, 딥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 및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생태계의 모습을 제시한다.
LG전자는 인공지능 스피커 '아마존 에코', '구글 홈', '스마트씽큐 허브'와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LG전자의 주요 생활가전을 연동해 동작을 제어하는 모습을 시연한다.
또 독자 개발한 딥러닝 기술 '딥씽큐'를 탑재한 인공지능 가전과 일반 가전에 부착해 사용하는 '스마트씽큐 센서' 등 다양한 홈 IoT 기기들도 선보인다.
LG전자는 스마트홈과 연계해 준비 중인 가정용·상업용 로봇 포트폴리오도 소개한다. 가정용 허브 로봇과 공항 안내로봇, 공항 청소로봇, 잔디깎이 로봇 등이 전시된다.
◆LG 스튜디오로 유럽 주방가전 시장 공략
LG전자는 이번에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전년 대비 2배 이상 빌트인 가전 전시 면적을 늘려, 대형 제품부터 다소 좁은 유럽식 주방에 최적화된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전시한다.
LG전자는 냉장고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진화 과정을 소개하는 부스도 운영한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일반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30% 이상 뛰어나고 소음이 적다.
LG전자는 스마트 인버터 기술로 음식물을 균일하게 가열하고 해동하는 '광파오븐'과 물을 분사하는 노즐을 4개로 늘린 '스팀클린' 쿼드워시 식기세척기 등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 밖에도 ▲LG 트윈워시 세탁기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LG 스타일러 ▲LG 코드제로 ART 시리즈 ▲31.5인치 게이밍 모니터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LG 프로빔 TV ▲LG 미니빔 TV 등을 전시한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