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게임위, '2017 국제 게임물등급분류 포럼' 20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부산 해운대 파크하얏트서 열려…ESRB 의장 등 참여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파크하얏트 2층 볼룸에서 '2017 국제 게임물 등급분류 포럼'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게임의 범국가적 유통에 대응하기 위한 등급분류기관 간 글로벌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기술과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등급분류제도와 사후관리 체계를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한국과 국제등급분류기구의 등급분류제도와 국제 협력방안을 발표하고 게임 시장과 환경의 변화를 짚은 후 이에 적합한 등급분류제도 개선점을 논하게 된다.

현장에서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등급분류 현황과 변화의 방향 발표를 시작으로 북미 등급분류기관인 ESRB 의장이자 IARC(국제등급분류연합) 의장인 패트리샤 반스의 등급분류 현안과 국제 공조 방향을 주제로 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더불어 양러 텐센트연구원 부사무국장의 '중국 게임산업과 제도, 현황과 전망' 발제와, 서동일 볼레크리에이터 대표의 'VR과 게임산업 전망', 김종일 게임산업협회 운영위원장 겸 NHN 엔터테인먼트 이사의 '한국 게임산업 현황과 전망' 발제가 이어진다.

끝으로, 발표자, 게임업계, 학계 전문가들과 '변화하는 게임산업과 등급분류제도의 전망과 대응 방향'을 주제로 한 토론이 진행되며, 청중과의 대화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게임산업과 게임물 등급분류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여명숙 게임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와 글로벌시대에 대비하는 국제 포럼을 게임 도시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게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게임을 품은 변화가 4차 산업혁명을 비롯한 미래를 선도할 것이다. 이번 행사가 그 시작을 열 것으로 기대하며 위원회도 변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위, '2017 국제 게임물등급분류 포럼' 20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