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금호타이어가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을 출시하고 12일 서울 상암동 에서 대리점주 대상으로 제품 설명회를 가졌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윈터크래프트 WP72'와 '윈터크래프트 WS71'이다.
이날 출시된 신제품은 금호타이어의 대표적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 KW27, 아이젠 RV KC15의 후속으로, 기존 제품의 겨울철 안전 성능 향상은 물론 디자인적인 요소를 강화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윈터크래프트 WP72는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로 고급 세단을 위한 맞춤형 설계를 통해 겨울용 타이어임에도 저소음, 컴포트 성능을 향상시켜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이 강화됐다.
한국의 겨울철 노면은 눈길이나 빙판보다 눈이 살짝 녹은 슬러시 상태인 경우가 많은데, 윈터크래프트 WP72는 이러한 도로 특성에 최적화된 성능을 내기 위해 슬러시 노면에 대한 성능을 강화해 제품을 만들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그재그 형태의 교차 그루브를 적용하여 눈길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도 강화했다.
SUV 전용 제품인 윈터크래프트 WS71은 SUV에 특화된 신규 비드(타이어를 휠에 장착, 고정시키는 역할)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비대칭 패턴 설계를 통해 눈길, 빙판길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대폭 강화했다.
두 제품 모두 저온특성 고무를 사용하여 윈터 성능을 높였고, 3D 사이프 기술을 적용해 블록 강성을 높여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강화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겨울용 타이어는 특히 마모 관리가 중요하다"며 "금호타이어는 신제품 2종에 안전마모 아이콘을 적용해 모래시계 형태의 안전마모 아이콘으로 타이어의 마모 진행 상태와 잔여 윈터 성능을 고객이 직접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겨울용 타이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예약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행사기간 중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