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창업사관학교' 11번가 셀러존, 누적 교육생 13만명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교육 수강 후 거래 성공률 95% 달해…폭넓은 연령층 참여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11번가가 운영하는 판매자 무료 교육 지원센터 '셀러존'이 지난 18일 기준 누적 교육생 13만명, 누적 교육 수 5500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2008년 2월 판매자 지원서비스를 시작한 지 9년 8개월만의 성과다.

11번가는 지난 1년간(2016년 10월~2017년 9월) 교육에 참여한 판매자의 95%가 11번가에서 거래에 성공하는 등 셀러존이 '오픈마켓 창업사관학교'로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해 8월 셀러존을 서울 신대방동에서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강남파이낸스센터 4층(287평 규모)으로 확장 이전한 후 접근성이 높아져 17세 고등학교 창업 동아리 학생부터 70세 창업 앞둔 시니어까지 교육 참여자의 연령대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또 작년 9월 개설된 '모바일 셀러존'도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오프라인의 주요 강의를 생생한 라이브로 들을 수 있어 인기다. 9월 한 달간 라이브 강의를 들은 예비 판매자수가 전년 동기 대비 700%나 증가하는 등 원거리 지역 판매자들에게 유용하게 활용 되고 있다.

SK플래닛 김연미 셀러지원팀장은 "셀러존이 기업밀집지역으로 이전한 후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모바일로 영업 판로를 확장하고자 하는 인근 소규모 회사의 실무자들이 교육에 참여하거나 모바일로 라이브 강의를 다시보기하고 있다"며 "무섭게 급성장하는 e커머스 속도만큼 예비 판매자들의 학구열은 더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셀러존에서는 '오픈 마켓 엑셀 기초', '창업 아이템 선정', '1등 셀러 수익률 분석' 교육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셀러존 웹사이트의 월간 교육일정 메뉴에서 원하는 교육을 사전신청하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수료생 대상 '셀러 전환 지원', '해외진출·세무·상표권·법률상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무료 코칭도 제공한다.

올해 신규로 개설돼 벌써 14기 기수를 졸업시킨 11번가 '창업스쿨' 과정은 청년창업자·경력단절여성·실버 창업자와 같이 기수 별 모집대상을 특성화 선발, 기수 별 눈높이에 맞게 교육을 진행한다. 기수 별 월 1~2회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해 24명 내외의 교육생을 선발하고 총 40시간의 수업을 이수해야 졸업할 수 있다.

아울러 11번가는 11월 6일부터 17일까지 중장년 창업자 대상 15기 창업스쿨을 개설한다.

SK플래닛 김선희 고객중심경영 유닛장은 "올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 촬영'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11번가 셀러존은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쟁력 갖춘 판매자를 집중 양성할 것"이라며 "셀러들과 함께 성장해 가며 e커머스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창업사관학교' 11번가 셀러존, 누적 교육생 13만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