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모바일 보안 전문 스타트업 에스이웍스는 유니티 게임 엔진을 위해 고안된 보안 에셋인 '리믹스 오퍼스케이터 (Remiix Obfuscator)'를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무료 출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에셋 스토어는 유니티 게임 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산(에셋)을 모아놓은 공간이다. 개발자는 에셋 스토어에서 무료 혹은 유료로 사운드, 이미지, 캐릭터, 코드 등을 가져다 활용할 수 있다.
에스이웍스에 따르면, 리믹스 오퍼스케이터는 기존 유니티 보안 솔루션들이 유료로 제공하는 ▲리네이밍 ▲가짜 메소드 ▲문자열 난독화 기능을 무료 제공한다.
리네이밍은 소스코드의 클래스, 함수, 메소드, 이벤트 등을 무의미한 심볼로 바꿔 고도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 가짜 메소드를 코드 내에 삽입해 코드 분석을 어렵게 만들고, 문자열 난독화를 통해 어셈블리 코드 내 문자열을 알아볼 수 없게 암호화한다. 이를 통해 통신 서버 주소, 암호화 키 등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홍민표 에스이웍스 대표는 "보통 유료로 제공되는 심화된 보안 기능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유니티 게임 개발자들이 부담 없이 보안을 적용할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 많은 유니티 게임들이 에스이웍스의 리믹스 오퍼스케이터를 통해 해킹 위협을 막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리믹스 오퍼스케이터는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영문으로 검색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리믹스 오퍼스케이터는 유니티 엔진의 윈도 메뉴에서 간단하게 보안 옵션을 설정해 적용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