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건조기가 영국 가전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로부터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에 선정됐다고 6일 발표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매년 가전·IT 제품 30여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를 수여한다.
삼성 건조기 DV90M5000IW는 현재 '트러스티드 리뷰'에 등재된 건조기 제품 중 최고 점수인 별 5개 만점을 받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전자 건조기가 뛰어난 건조 성능과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을 두루 갖췄고, 무엇보다도 에너지 효율이 탁월해 그 동안 평가한 제품 중 유지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등 결점을 찾아볼 수 없는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또한 이 매체는 삼성전자 건조기의 ▲대용량 건조(9kg) ▲모든 코스에서 우수한 성능구현 ▲과도한 건조를 방지하기 위해 80% 이상 건조 시 알려주는 '믹스드 로드 벨' 기능 ▲세탁물의 냄새를 제거해주는 에어워시 ▲먼지와 보풀을 말끔히 제거해 주는 2중 필터 ▲57~58데시벨(dB) 수준의 낮은 소음 등도 높이 평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건조기가 널리 쓰이고 있는 유럽에서 삼성 건조기만의 독보적인 에너지 절감 기술과 건조 성능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하는 혁신 기술로 건조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