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민주당 "개헌 시계를 멈출 수 없다" 野 압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개헌, 당리당략과 선거 유불리로 판단 안돼"

[아이뉴스24 윤용민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지방선거와 동시에 개헌 국민투표를 치르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하며 자유한국당을 압박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개헌 및 정개특위 구성이 완료된 것을 언급하며 "이제 여야가 한뜻으로 개헌과 권력기관 개혁에 속도를 내는 일만 남았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국민이 바라는 개헌을 향해 전진해야 한다"며 "거듭 강조하지만 개헌을 당리당략과 선거의 유불리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2월 내로 개헌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한국당은 국민의 개헌 요구를 정략적으로 미루거나 회피하지 말길 바란다"며 "개헌의 시계를 멈출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으름장을 놨다.

박 원내수석부대표는 현행 헌법 조문에 맞춤법 오류가 있는 점을 지적하며 "헌법에는 여러 오류들이 있고, 시대적 변화와 상황을 담아내지 못한 한계도 있다. 여야 원내지도부는 이번 임기 내 개헌이라는 역사적 성과를 반드시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용민기자 now@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개헌 시계를 멈출 수 없다" 野 압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