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넷마블문화재단 출범…방준혁 "보다 큰 사회적 가치 만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20년 신사옥 완공 시점 맞춰 재단 프로그램 본격 확대한다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을 공식 출범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날 넷마블 본사에서 열린 넷마블문화재단 출범식에는 방준혁 의장을 비롯한 넷마블컴퍼니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넷마블은 재단 출범을 통해 '문화만들기(게임문화체험관 등)' '인재키우기(게임아카데미 등)' '마음나누기(기부 및 봉사활동 등)'로 구분된 사회공헌 활동을 고도·전문화할 예정이다.

특히 넷마블은 오는 2020년 신사옥 완공 시기에 재단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게임 박물관을 비롯해 대규모 도서관, 게임 캐릭터 공원, 지역 청소년 교육을 위한 게임아카데미 등 교육기관을 설립하기로 했다.

방준혁 의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글로벌 게임사로 성장하고 있는 넷마블은 보다 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야 하며, 임직원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오늘 첫걸음을 내딛는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창사 초기부터 지속해온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넷마블문화재단이 제대로 자리 잡을 때까지 초대 이사장으로서 성심을 다해 노력할 것이며, 임직원 모두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넷마블은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등을 목표로 게임 기업으로서 지닌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9년간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으며, 지난 2008년부터는 장애학생들의 여가문화개선을 위해 특수학교 내에 총 31개소의 '게임문화체험관'을 열기도 했다.

2014년부터는 게임에 관심 높은 청소년을 위해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2016년부터는 새롭게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해 청소년들이 실제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문화재단 출범…방준혁 "보다 큰 사회적 가치 만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