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케아, 2017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친환경 제품 판매·에너지 소비 감소 등 주요 성과 꼽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이케아가 다양한 지속가능성 활동 성과를 담은 2017년 회계연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7일 발표했다.

이케아는 지난해 지속가능성 관련 주요 성과로 ▲이케아 매장에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는 점 ▲유럽 5개 국가에 가정용 태양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 ▲일반 백열 전구 대비 에너지 소비를 85%까지 줄일 수 있고, 최대 20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LED 전구 8천5백만개를 판매한 점 등을 꼽았다.

이케아는 또 식재료 낭비 예방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음식은 소중한 자원(Food is Precious)'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약 20만킬로그램(kg)의 음식물 쓰레기를 감축했다. 이는 약 45만명의 한끼 식사량이다.

이케아는 지난해 사업 운영 과정에서 소비되는 에너지의 73%를 재생에너지로 생산했다. 11개 국가에서 416개의 풍력 발전 터빈을 운영하고 있으며, 75만개의 태양광 패널을 이케아 매장과 건물에 설치해 친환경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케아의 지속가능성 전략에는 지역사회와 그 지역사회에 속한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삶을 만들고, 전세계 14만9천명의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포함된다.

이를 위해 누구에게나 채용 및 자기 개발에 대해 공평한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로 이케아의 여성 코워커 비율은 54%, 여성 관리자 비율은 49%에 달한다.

피아 헤이덴마르코 코크 이케아 지속가능성 최고책임자는 "이케아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미래를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에 꾸준히 투자할 것이며, 이에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홈퍼니싱 제품과 솔루션을 낮은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케아, 2017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