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스마트폰 SW 사후지원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일 SW 업그레이드 센터 개소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LG전자가 스마트폰 사후지원 정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신속한 OS 업그레이드와 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대응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를 가동했다고 20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는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 기능별 소프트웨어 및 보안 기능 업데이트 등을 담당한다. LG 스마트폰 사후지원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셈이다.

센터의 첫 임무는 LG V30 이전에 출시된 제품들의 OS 업그레이드다. LG전자는 다음 달 LG G6를 시작으로 2016년 출시한 LG V20와 LG G5도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LG V30에서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 중 처음으로 오레오를 업그레이드한 바 있다.

◆LG페이·카메라 더 좋아진다

LG페이와 카메라 편의 기능도 개선된다. LG전자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페이는 업데이트를 통해 현금자동인출기(ATM) 접근 기능과 모바일 신용카드 발급 기능을 이달 중 추가한다.

LG페이 사용자는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등 본인 인증 후 신한은행 ATM기 휴대폰 인식부에 스마트폰 뒷면을 대기만 하면 기존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ATM 지원은행도 늘린다는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중저가 제품들까지 폭넓게 진행된다. LG전자는 다음 달부터 LG X4+, LG X4 등 올해 출시한 중저가 제품과 지난해 출시한 LG Q6의 카메라 기능을 차례로 업데이트한다.

증저가 스마트폰에는 ▲전면카메라 아웃포커스 ▲3초마다 1장씩 최대 20장까지 연속으로 촬영해 GIF를 만드는 플래시 점프 컷 ▲타이머로 촬영할 때 멀리서도 언제 찍히는지 알 수 있도록 플래시 불빛으로 알려주는 타이머 플래시 등이 추가된다.

◆원격 지원 서비스 강화

원격 지원 기능도 강화된다. 휴대폰의 상태 진단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닥터는 ▲주기적인 백업 자동 알림 ▲와이파이 감도 확인 ▲무선공유기 불량 여부 ▲배터리 소모량 감지 등 진단 항목을 기존 36개에서 40개로 늘려 더욱 꼼꼼하게 관리해준다.

원격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LG전자 원격상담 앱은 더욱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수리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이 개선된다. 또 불편 사항을 전문가에게 직접 분석 의뢰 요청해 정밀 분석 결과를 받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는 고객이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퀵 헬프 앱 내 포럼 게시판에서는 각 기능 전문가의 답변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빠른 양방향 소통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하정욱 LG전자 단말사업부장(전무)은 "사후지원은 단순한 기능 업그레이드 수준을 넘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이자 품질을 유지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이라며 "LG 스마트폰은 한 번 구매하면 믿고 쓸 수 있다는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9일부터 ▲AI 카메라 ▲Q렌즈 ▲브라이트 카메라 ▲Q보이스 등 공감형 AI 기능을 기존 LG V30 고객들도 LG V30S ThinQ와 똑같이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스마트폰 SW 사후지원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