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화, 주총 분산개최·모바일 투표 도입 "주주친화경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슈퍼주총데이 피해 3월 27일 정기주총 개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가 올해 주주총회를 슈퍼주총데이를 피해 개최하고 모바일로도 전자투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는 슈퍼주총데이를 피해 올해 주총을 27일 개최 예정이다. 주주친화경영정책 및 금융위원회의 상장회사 주주총회 활성화 방안에 호응해 한화그룹 다른 상장사들과 겹치지 않게 분산 개최함으로써 주주 참여권리를 최대한 보장하고자 노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화는 올해 전자투표제 모바일 접속 시스템도 구축했다. 전자투표제는 지난 2015년에 도입돼 온라인으로 접속해 주주권리를 행사하는 시스템이다. 올해는 모바일로도 접속해 주주총회에 맞춰 26일까지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시스템을 활용해 진행할 수 있다.

아울러 ㈜한화 4개 부문(화약, 방산, 무역, 기계) 사업과 연관된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사외이사를 구성함으로써 경영활동간 발생하는 각종 리스크 관리 및 발전방안 관련 실질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화는 주주들과 경영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배당금 지급정책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선주 및 3우B는 17년 말 기준 기준금리(1.5%) 및 KOSPI 예상 평균 시가배당률보다(1.86%) 높은 시가배당률(2.9~3.5%)을 보장하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지속적인 주주친화 경영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며 자체 사업경쟁력 강화, 재무구조 개선 등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여 주주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주총 분산개최·모바일 투표 도입 "주주친화경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