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이형희)는 B tv에서 유튜브 인기 키즈 영어교육 콘텐츠를 무료 VOD로 볼 수 있는 '영어쑥쑥 튜브'를 제공한다고 2일 발표했다.
영어쑥쑥 튜브는 유튜브 랭킹 1위이자 1천4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리틀베이비범'을 포함, '츄츄티비' '마더구스클럽' '후플라키즈' 등 해외우수 영어교육 콘텐츠들로 구성돼있다. 특히 전 세계 영어권 원어민 아이들이 가장 먼저 익히고 따라 부르는 해외 우수 동요가 주를 이루고 있어, 유익함과 재미를 모두 노린다.
영어쑥쑥 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해외 우수 콘텐츠들은 광고 없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이날 130여 편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100여 편씩 총 1천여 편의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 이 영상들은 IPTV 최초로 전편 다국어자막 서비스를 통해 한글·영어 자막을 선택할 수 있으며, 구간반복, 글자크기 및 재생속도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더 능률적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
다국어자막서비스는 영어쑥쑥 튜브에서 시청할 VOD 콘텐츠를 선택 재생한 후 B tv 리모콘에서 별표를 길게 누르면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
영어쑥쑥 튜브는 B tv 뿐만 아니라 모바일 인터넷동영상(OTT) 서비스인 옥수수(oksusu)에서도 볼 수 있다. 옥수수에서는 한글 자막과 영어 자막 콘텐츠가 각각 제공돼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다.
유창완 SK 미디어사업본부장은 "SK브로드밴드는 수년 간 키즈 애니메이션의 강자로 자리매김한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인 국내외 콘텐츠 확보를 통해 B tv 키즈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특히 학부모의 니즈와 관심도가 높은 해외 영어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