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주항공, 취항 12주년…'뉴스탠다드' 브랜드 슬로건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비자중심 시장재편·여행트렌드 선도 등 여행 새로운 기준 제시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올해 1월 창립 13주년을 맞아 중장기 사업모델 재구축과 조직풍토 강화 등의 계획을 발표했던 제주항공이 5일 취항 12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했다.

새 슬로건은 '여행의 기준을 바꾸다'는 의미의 'NEW STANDARD, JEJUair'로 정했다. New Standard는 제주항공 출범 이후 기존항공사의 획일적인 항공서비스에서 새롭고 소비자가 선택 가능한 것으로 바꾸고, '어쩌다 한 번, 마음먹고 멀리 떠나는 여행'에서 '짧게, 자주 다니는 여행'으로 변모시키는 등 트렌드를 읽은 제주항공 만의 지난 12년의 발자취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표현했다.

2005년1월25일 설립해 2006년6월5일 김포~제주 노선에서 처음 운항을 시작한 제주항공은 현재 6개의 국내선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39개 도시에 모두 54개의 정기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2006년 취항당시 항공기 1대로 시작했던 제주항공은 현재 34대의 항공기를 운용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5대의 항공기를 추가 도입해 39대를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공격적인 기단 확대를 바탕으로 5월말 현재 국내선과 국제선에서 하루평균 195편의 항공기가 운항하며 하루 3만3천여명의 승객을 수송하고 있다.

2017년에는 1천47만여명을 태워 취항 후 처음으로 연간 수송객수 1천만명 시대를 열었으며, 취항이후 5월 말까지 약 5천380만명의 승객을 수송해 12년 만에 우리나라 총인구수를 넘어서는 누적탑승객수를 달성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 취항이후 12년 동안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은 물론 우리나라 항공여행의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면서 "더 넓은 하늘을 향한 도전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누는 항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항공, 취항 12주년…'뉴스탠다드' 브랜드 슬로건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