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우디, 부산모터쇼서 비즈니스 플랜·비전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기 콘셉트카 '아우디 일레인' 국내 최초 공개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아우디코리아는 2018 부산 국제모터쇼 개막 하루 전인 6일 비즈니스 플랜과 비전을 발표하고 아우디 Q5, Q2를 비롯해 레벨4 자율주행 전기 콘셉트카 아우디 일레인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고 7일 발표했다.

아우디코리아는 이날 2018~2020년 중장기 비즈니스 플랜과 비전을 발표했다.

아우디코리아는 2018년을 국내 시장 비즈니스 정상화 및 아우디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시작의 초석을 다지는 한 해로 삼고, 고객 신뢰 회복과 판매 정상화를 위한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뉴 아우디 R8’을 시작으로, 올 3월 ‘A6 35 TDI’ 등 일부 모델의 판매를 시작했다. 올 하반기 A4를 추가로 출시하고 올해 판매 목표를 1만5천대로 잡았다.

2019년에는 새로운 도심형 스포티 SUV ‘아우디 Q2’와 베스트셀링 모델 ‘아우디 Q5’를 비롯해 A6, A7, A8, 그리고 브랜드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인 ‘e-트론’ 등을 포함해 13종의 신차를 출시하고 2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0년에는 프리미엄 SUV ‘아우디 Q7 부분변경 모델’, 새롭게 선보이는 ‘아우디 Q4,’ ‘아우디 A4 부분변경 모델’, 하이엔드 SUV ‘아우디 Q8’ 등을 포함한 10종 가량의 신 모델을 한국에 선보이고 3만대를 판매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우디코리아는 다양한 신차 출시, 세일즈 및 A/S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 서비스 역량 강화 등 양적·질적 측면에서 더욱 노력해 국내 수입차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2019년말까지 2개의 전시장과 4개의 A/S 서비스 센터를 오픈하고, 2020년에는 4개의 전시장과 4개의 A/S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오픈, 총 42개의 전시장과 45개의 A/S 서비스 센터 운영을 목표로 잡았다.

이외에도,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 서비스 네트워크는 2019년과 2020년 각각 12개와 14개의 전시장 운영을 목표로 아우디의 프리미엄 세일즈 서비스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해 나가겠다는 생각이다.

아우디코리아는 이날 아우디의 자율주행 기술을 보여주는 ‘아우디 일레인’ 콘셉트카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아우디 일레인 콘셉트카는 레벨4 수준의 고도 자율주행 기술과 아우디 AI 기술이 탑재된 차량으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서 ‘프리미엄 디지털 자동차’ 브랜드로 진보해 나가겠다는 게 아우디코리아의 계획이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고객의 신뢰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신뢰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라며 “‘기술을 통한 진보’에 대한 약속은 앞으로도 변함이 없으며, 앞으로도 아우디만의 혁신적이고 다이내믹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연기자 hhch111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우디, 부산모터쇼서 비즈니스 플랜·비전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