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동연 부총리 "한은과 경제 리스크 함께 대처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주열 총재와 조찬 회동···무역분쟁·최저임금 등 논의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국은행과 하반기 한국 경제 리스크 현안을 함께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16일 오전 서울 중구 한은 본관에서 이주열 한은 총재와 조찬 모임을 갖고 "오늘 이 자리에서는 하반기 경제 운영에 대한 얘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눌 것"이라며 "글로벌 무역 분쟁에 대한 대처와 최저임금 등 우리 경제에 영향을 미칠 대내외 변수들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교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와 이 총재의 이날 조찬 회동은 지난 4월 이후 석 달 만에 이뤄졌다. 김 부총리는 "제가 먼저 이 총재께 만남을 청했는데 흔쾌히 맞아주신 덕분에 이 자리에 오게 됐다"며 "평상시 기재부와 한은은 실무적으로 책임자 간 많은 의견 교환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조찬 회동은 기재부 고형권 1차관, 김용진 2차관, 이찬우 차관보, 황건일 국제경제관리관이 배석했다. 한은에서는 윤면식 부총재, 허진호 부총재보, 유상대 부총재보, 정규일 부총재보가 참석했다.

김 부총리는 "늘 그랬지만 솔직하고 격의 없이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생산적인 토론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서로 이해도를 높이고 우리 경제를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동연 부총리 "한은과 경제 리스크 함께 대처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