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시승기] 포르쉐 '120년 DNA' 품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뛰어난 주행성능과 20km/ℓ 육박하는 연비 효율성 겸비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포르쉐의 120년 DNA를 고스란히 품은 차가 드디어 나타났다.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포르쉐의 대표적인 수식어는 '고성능 자동차'다. 하지만 1898년 창업자 페르디난트 포르쉐가 제작한 전기차 P1에서부터 포르쉐의 역사는 시작됐다. 고성능을 자랑하면서도 전기차의 장점까지 모두 갖춘 차가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다.

강원도 지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된 지난 29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를 만났다. 당초 온 로드와 서킷 체험이 계획됐지만 계속되는 폭우로 일반도로만 주행하는 데 만족해야 했다.

포르쉐에 '하이브리드'가 붙어도 포르쉐는 역시 포르쉐였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2.9ℓ V6 바이터보 엔진(330마력)과 전기모터(136마력)를 장착, 최고출력 462마력, 최대토크 71.4kg.m, 최고속력 278km/h, 제로백 4.6초의 성능을 발휘한다. 분명 고성능 차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운전하는 순간부터 내릴 때까지 감탄사가 끊이질 않는다. 주행성능은 물론 효율성까지 겸비한 완벽한 차라는 느낌을 받게 했다.

주행성능은 으뜸이다. 도로 사정만 허락된다면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달릴 수 있어 고성능 차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스포츠'와 '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통해 속도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부스트 기능인 '스포츠 리스폰스 모드'를 작동하면 20초간 엄청난 힘을 내뿜는다. 실제 작동했을 때 순간적으로 4천~5천rpm까지 치솟으며 엄청난 추진력을 발휘했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은 밸런스다. 완벽한 밸런스의 에어서스펜션은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했다. 굴곡이 심한 강원도 특유의 지형에도 쏠림현상이 거의 없었고, 폭우 속 급선회에도 차체가 전혀 밀리지 않을 정도로 차량의 안정감이 뛰어났다.

또 눈 여겨 볼 점은 소리다. 주행 시 외부 소음을 최소화 해 운전의 피로도를 낮췄다. 그러면서도 전용으로 개발된 기본 배기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전형적인 포르쉐 엔진 사운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고성능 차인 동시에 하이브리드 차다. 이 차는 136마력의 전기모터를 장착해 순수 전기 모드로만 1회 충전으로 최대 33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전기 모드 주행 시 최고 속도는 140km/h다.

이 차에는 하이브리드 모드와 E-파워 모드, E-홀드 모드가 장착돼 있다. 이 중 비효율 구간에서 전기를 아끼는 'E-홀드' 모드는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에 처음으로 적용돼 더 긴 거리를 전기 모드로 달릴 수 있었다.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 시 동력의 흐름이 실시간으로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것 역시 눈길을 끌었다.

하이브리드 차의 최대 장점은 역시 가솔린 차량에 비해 뛰어난 연비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공인 복합연비는 12.3km/ℓ다. 하지만 이날 130km를 주행 후 계기판에는 18km/ℓ가 찍혀 있었다. 연비 효율성에도 다시 한 번 감탄했다.

고성능 차와 하이브리드 차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5천720만원이다.

한상연기자 hhch111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승기] 포르쉐 '120년 DNA' 품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