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조양호 별세] 김무성 "세계 항공업계 리더 죽음 정부 책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무리한 검찰 수사에 대해 비판 목소리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8일 별세한 고(故) 조양호 회장에 대해 세계 항공업계의 리더가 떠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동시에 현 정부가 고인을 죽음으로 몰아갔다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김무성 의원은 14일 오후 4시 58분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지하 2층 특실 1호에 마련된 조양호 회장 빈소를 찾은 뒤 약 30분간의 조문 뒤 취재진과 만나 고인의 죽음에 대한 생각을 이 같이 밝혔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빈소 찾은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가운데) [한상연 기자]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빈소 찾은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가운데) [한상연 기자]

김무성 의원은 "조양호 회장은 대한항공을 세계 굴지의 회사로 만든 사람이고, 세계 항공업계 리더"라며 치켜세우며 "그런 능력 있는 분을 국민연금에서 이사직을 박탈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고인과의 특별한 인연도 밝혔다. 김무성 의원은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당시 당 대표를 할 때 준비가 제대로 안 돼서 올림픽을 반납할 위기에 놓였었다"며 "함께 상의 후 여러 조치를 해 평창올림픽을 열릴 수 있게 됐는데 조양호 회장은 조직위원장을 박탈당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회사를 훌륭하게 키워놓고 세계 항공업계 최대 지도자인데 전 정부부터 현 정부까지 연달아 불이익을 당한 것은 불행"이라며 "(조양호 회장의 죽음은) 정부의 책임이 크다"고 지적했다.

김무성 의원은 "아픈 사람을 압수수색 18번, 가택수색 9번, 구속영장 청구 5번을 한 것은 너무 가혹한 일"이라며 "물론 지병 때문에 돌아가신 거지만 회복 단계에서 쇼크를 받아서 돌아가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이런 일이 있으면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양호 별세] 김무성 "세계 항공업계 리더 죽음 정부 책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