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DGB금융, 핀테크 육성플랫폼 '피움 랩' 문열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종구 위원장 "지역 핀테크 생태계 조성 기반"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DGB금융그룹이 지방 금융지주사로는 최초로 핀테크 육성 플랫폼인 '피움(FIUM) 랩'의 문을 열었다.

DGB금융그룹은 21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피움 랩 개소식을 열고 향후 3년간 혁신기업에 436억원을 투자하는 한편 2023년까지 피움 랩에 입주하는 20개 핀테크 기업에 20억원을 직접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DGB금융은 핀테크 지원센터 피움 랩 개소식을 가졌다.[사진=DGB금융]
DGB금융은 핀테크 지원센터 피움 랩 개소식을 가졌다.[사진=DGB금융]

피움(FIUM)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해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의 의미를 담았다.

DGB금융은 피움 랩에 입주한 핀테크 기업에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제공, DGB금융의 해외네트워크 활용 기회도 준다.

DGB 피움 랩에 입주한 1기 핀테크 기업은 데이터앤애널리틱스, 포티투마루, 헥슬란트, 파이어시드 등 4개 기업이다.

DGB금융은 이날 한국성장금융과 혁신·핀테크 기업 투자대상 발굴, 스케일업 지원 및 투자생태계 조성 협력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DGB FIUM 랩이 최초로 서울 이외의 지역에 설립한 핀테크 랩으로써 수도권을 벗어나 지역의 핀테크 생태계 조성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핀테크 기업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반기에 스케일업 전략을 추진해 전략적 맞춤형 규제완화, 모험자본의 핀테크 투자 활성화, 해외진출을 중점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DGB금융, 핀테크 육성플랫폼 '피움 랩' 문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