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기아자동차가 미리 직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아차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직무중심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 '인싸인턴' 모집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를 통해 미래자동차산업에 대한 인턴의 아이디어를 회사의 자원을 활용해 기획안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사내 우수인재(인싸)들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인턴들이 직무와 생활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취업을 앞둔 기졸업자, 대학 4학년뿐만 아니라 3학년도 인턴 지원이 가능하다. 이달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2월 중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실시해 최종 인턴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부문은 ▲기업전략실 ▲사업관리본부 ▲고객경험본부 ▲국내사업본부 등 4개 부문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0년 1월에서 2월사이 약 5주 간 인턴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인턴 기간 종료 후 활동 우수자에 대해서는 해당 본부가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 인사담당자는 "인싸인턴은 직무중심 채용으로 변화함에 따라 다소 막막할 수 있는 지원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달 29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 위치한 캐치카페에서 기아차 인사담당자를 비롯해 인턴들이 실제 근무할 4개 본부에서 근무 중인 선배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턴 선발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