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창립 20주년 그라비티, 오리지널리티·다양화 키워드 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년간 사랑받은 '라그나로크' IP…지속 확장 추진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그라비티가 2020년 신작 게임 키워드를 '오리지널리티'와 '다양화'를 꼽았다.

2002년 첫 발을 내딛은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며 글로벌 인지도를 높여왔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02년 8월 한국 출시 이후 2002년 일본, 대만, 2003년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2005년 프랑스 및 중남미 25개국과 중동, 아프리카 14개국 진출, 2007년 러시아에 진출했다.

2016년에는 대만 직접 서비스를 실시하고 2017년부터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론칭 및 말레이시아, 러시아에 재론칭하기도 했다. 2019년 10월 기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전 세계 누적 이용자 수는 7천만명에 이른다.

그라비티가 위치한 상암 누리꿈스퀘어 전경.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가 위치한 상암 누리꿈스퀘어 전경. [사진=그라비티]

2018년에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모바일 버전 '라그나로크 M: 영원한 사랑'을 한국 시장에 출시한 뒤 2019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일본, 유럽 등에 출시하며 2019년 10월 기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약 3천만건을 기록했다. 라그나로크 IP 게임 2종만으로 글로벌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달성한 것.

그라비티는 올해에도 라그나로크 IP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리면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장르 및 플랫폼의 다양화와 지속적인 품질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고 있다.

김진환 그라비티 사업총괄 이사는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확장 및 각 게임별 차별화, 품질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지스타 2019에서 선보인 라그나로크 IP 온라인, 모바일게임 6종 중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그나로크 택틱스'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국내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이 중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상반기 출시가 예상된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창립 20주년 그라비티, 오리지널리티·다양화 키워드 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