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百, 식품관 정육코너의 변신 '그로서란트형 식품 매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장보기·미식 동시 가능한 신개념 마켓 도입…새로운 식품 콘텐츠로 발전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고급 식자재만 판매하던 백화점 식품관 정육코너가 달라졌다.

롯데백화점은 미슐랭 가이드에 4년 연속 등재된 압구정의 한우 명가 '우가'와 안성의 유명 한우 브랜드인 '안성맞춤 농협'과 힘을 합쳐 유명 맛집의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로서란트형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다음달 6일까지 잠실점에서 운영되는 '우가X안성맞춤한우 콜라보 매장'에서는 우가의 프리미엄 숙성 한우를 선보인다.

이 매장은 고객이 고품질의 한우를 구매하면서 유명 맛집의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백화점 내 슈퍼마켓에서 즐기는 맛있는 레스토랑'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뉴 마켓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그로서란트(Grocerant)란 식료품점을 의미하는 그로서리와 레스토랑을 합친 단어로, 식료품을 현장에서 구매해 즉석으로 맛볼 수 있는 매장이다.

롯데백화점 우가 콜라보 삼겹살 초밥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우가 콜라보 삼겹살 초밥 [사진=롯데백화점]

이곳에서는 주요 제품으로 검증된 품질의 안성맞춤 한우를 우가만의 특허 기술인 '액티브에이징'으로 약 60일간 숙성한 스테이크, 506시간 숙성한 삼겹살, 스페인 이베리코 목살 등의 다양한 돈육을 맛볼 수 있다. 또 우가의 숙성고기를 이용한 아기밥 양념이나, 돝고기506의 특제 젓갈 또한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우가의 자체 생산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이다.

이곳에서는 SNS를 통해 유명세를 떨친 우가와 돝고기506과 같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메뉴들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밀키트 제품들을 출시한다. 우가의 차돌박이 초밥과 숙성한우 불고기, 돝고기506의 삼겹살 초밥과 크림볶음밥 등을 용기 그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직화용기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7일간 운영하는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미슐랭 레스토랑의 셰프를 통해 차돌박이 초밥, 삼겹살 초밥, 육회비빔밥 등을 맛볼 수 있으며, 현장 할인 및 시식행사도 진행해 고객에게 미식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병우 롯데백화점 치프바이어는 "맛과 양질의 상품을 갖춘 새로운 콘셉트의 콜라보 매장을 통해 고객들이 식료품 구매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 수산, 농산 등 다른 상품군에서도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개발해 새로운 콘셉트의 그로서란트 매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百, 식품관 정육코너의 변신 '그로서란트형 식품 매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