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을 위해 11일 케이티하이텔(데이터홈쇼핑, 대표 김철수) 및 공영홈쇼핑(TV홈쇼핑, 대표 최창희)의 마스크 판매방송 제작현장을 방문했다.
데이터홈쇼핑은 오는 12일 오후 1시30분 마스크 판매방송(녹화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TV홈쇼핑은 오는 19일, 21일, 28일 마스크 판매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석영 차관은 홈쇼핑사가 물량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마스크 판매방송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 감사를 표하고, "정부도 원활한 마스크 공급을 위해 중기부, 식약처 등 관계부처와의 협력 등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다만, "마스크 판매방송 과정에서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표출되고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도 홈쇼핑 업계에서 세심히 살펴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방송의 안정적인 송출도 중요하므로, 제작 스튜디오 방역 강화 및 감염증 예방수칙 준수 등 방송제작 분야 종사자들의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신경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근 홈쇼핑을 통한 마스크 판매과정에서 주문전화 폭증 등으로 원활한 주문이 어려워 소비자 불만이 높아짐에 따라, 홈쇼핑 업계 전체가 최소 물량 확보 후 방송, 1인 1세트 구매제한, 온라인 사전판매 제한 등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